Walkthrough

인사

스튜디오 소개

유기견 작품 설치공간 소개

1,025유기견 작품 소개

작가소개

페미니스트 작가

성장배경

형제자매

만주에서의 귀국시기

성장환경의 변화

학창시절의 경험

미술을 시작한 시기

아버지에 대한 기억

어린시절 살던 곳

예술계로 들어선 계기

예술가 이전의 삶

대학교육

미술학습의 시작

미술에 대한 관심

이인성 작가의 회고전 관람 경험

중고등학교 교육

서예공부

첫 개인전

첫 개인전에 대한 평가

첫 개인전 후 소감

그룹전 참여

정문규 선생 전시 참여

미술활동의 변화

뉴욕에서의 경험

터닝포인트

기억에 남는 전시

30년 간의 작품생활

루이즈 브루조아의 작품

개인적인 체험과 브루조아의 작품의 관계

어머니의 생애

어머니가 지은 집

집에 대한 기억

어머니의 게임

작품과 어머니

90년대 초의 전환점

설치미술에 대한 관심

두번째 개인전

어머니 전시 마무리

나의 이야기

중산층 여성의 삶

핑크룸을 만들게 된 계기

뉴욕에서 돌아온 후 활동

민중미술

민중미술 전시의 영향

여성분과에 대한 생각

협회 활동

페미니스즘과의 만남

또문과의 만남

두번째 개인전 타이틀'어머니의 눈'

작품의 재료

브롱브 뮤지엄 전시의 영향

브롱스 뮤지엄의 작품

브롱스 뮤지엄에서 얻은 아이디어

터닝포인트가 된 '어머니의 눈' 전

해외활동을 하게된 터닝 포인트

큐레이터들의 관심

1990년대 후반의 작품세계

이중섭 미술상 수상

이중섭 미술상 수상 첫 여성작가

한국여성의 삶

개인적인 환경

여성의 삶에 대한 의문

빛의 파종

999의 의미

작품 판매

999의 완성

핑크룸의 포인트

핑크룸 의미

중산층 여성의 자화상으로써의 핑크룸

왜 중산층 여성인가

가마쿠라 미술 갤러리 전시의 계기

가마쿠라 갤러리에 대해

해외 컬렉션

'늘어나다' 전

'늘어나다'의 의미

여성 예술인에 대한 공부

'늘어나다'전의 표현 방식

일민 미술관에서의 에피소드

1,025유기견과 할머니에 대한 기사

이애신 할머니와의 만남

'늘어나다'전과 1,025마리 강아지의 관계

1,025마리 강아지 작업기간

종교

유기견 작업을 통해 보게 되는 인간의 치욕적인 면

사람에 대한 환멸

사랑을 갈구하는 유기견

육견 작품에서 고려한 점

유기견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두가지 방법

유기견 작품에 대한 느낌

유기견 작품에 대한 대중의 반응

메세지 전달 실패

페미니스즘에 대한 생각

모성성

작가로서의 진실된 태도

룸 시리즈에 대해

룸 시리즈를 하게된 계기

룸의 의미

화이트 룸과 블루 룸

블루룸의 의미

그린 룸

공간의 개념

서울시립미술관 전시

신작 계획

앞으로의 작품

윤석남 작가의 생애 요약

작가가 된다라는 것에 대한 의문

다음 전시에 대한 기대

인터뷰 마무리

제작